BLOG

iOS5 베타를 테스트하면서 같이 베타 테스트 중인 iCloud 서비스의 웹 부분(http://www.icloud.com)이 베타로 오픈 했다.
현재 이용 가능한 것은 메일, 연락처, 달력,  iWork 정도이다. Find My iPhone 도 있지만 아직 모바일미로 연결시켜주는 정도고 어차피 한국에서는 안되고 있으니..

전체적으로 모바일미를 바탕으로 좀 더 다듬은 느낌이다. (물론 뒤에서 돌아가는 구조는 엄청 바뀌었겠지만)
웹서비스이지만, iOS 또는 라이온에서 보여주는 듯한 팝업이 나올때의 애니메이션, 홈 화면에서 각 기능으로 들어가거나 나올때 애니메이션 등이 적용되어 있다. 이것들이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샤르륵 샤르륵 움직이는 것이 사용의 재미를 쏠쏠히 주는 것 같다. 실제 많이 사용하면 감흥이 크진 않겠지만 첫 인상에서는 정말 이런 애니메이션들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는 듯. 그리고 웹서비스이지만 거의 앱을 사용하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한다. (가볍고 빠른 느낌)

기존 모바일미를 사용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메일, 연락처, 달력 등에 다양한 기능이 많거나 하지 않고 딱 필수 기능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놓았다. 그래서 UI적인 외에 기능적으로는 크게 살펴볼만한 것은 별로 없다.

로그인 화면


처음 로그인 하면 나오는 기본 설정 화면


프로필 사진 편집 화면. 전체적인 이용감이 매우 좋다. 사진을 올리고 확대/축소하고, 위치 이동을 하고..
사진 위치 이동할 때도 마치 iOS의 그것처럼 스크롤 끝에서 바운스가 적용되어 있다. 


시간대 설정화면, 이미지에서 위치를 선택하면 세부 선택 목록이 나온다.
이런 팝업들 나올때도 모두 푱~하고 애니메이션과 함께.. 


역시 아직 한국어는 없음;



홈 화면
iOS의 메인 화면처럼 아이콘들만 큼직하게 자리잡고 있다.
여기서 하나를 클릭하면 iOS처럼 샤르륵 아이콘들이 페이드아웃되며 사방으로 사라지고 각 서비스로 들어간다.
사실 이미지보다는 직접 봐야함...  


아래는 각 서비스 화면인데, iOS 또는 라이온의 그것들과 비슷하기에 뭐 특별한 것은 없다.


원래 모바일미에서는 할일(ToDo)이 아이폰과 동기화가 되는 것이 없어 좀 불편했는데, iOS 5에 Reminders 앱이 들어가면서 캘린더에 동기화가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동기화된 iWork 문서들을 볼 수 있는 곳인 것 같다.

 
신고
Posted by xiles

Comment

This blog is powered by Daum / Skin design by xiles